한국 성우 연합 팬클럽 커뮤니티 로드오브보이스


발레리나


극장개봉작

개봉연도 : 2017

작품 소개

 작은 시골 마을에 살고 있는 고아 소녀 펠리시와 그녀의 소꿉친구 빅터. 그들의 꿈은 최고의 발레리나와 발명가가 되는 것이다. 두 사람은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다소 황당무계해 보이는 계획을 실천한다. 바로 빛의 도시 파리를 향해 여행을 떠나는 것. 센느강, 에펠탑, 자유의 여신상, 최고의 무대인 오페라하우스까지... 화려하고 아름다운 파리의 모습은 그들의 꿈을 향한 열망을 더욱 뜨겁게 하는데...
 주인공 펠리시는 신데렐라로 대표되는 수동적인 여성 캐릭터가 아닌 <라푼젤>의 라푼젤, <메리다와 마법의 숲>의 메리다, <겨울왕국>의 안나&엘사와 같이 스스로 주체가 되어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하고 그 꿈을 현실로 만들어 내는 캐릭터다. 꿈이라는 단어는 <발레리나>의 가장 중요한 주제다. “꿈은 절대 이루어지지 않아. 그건 허상일 뿐이야. 삶은 무자비해”라고 원장수녀는 말하지만 펠리시는 빅터에게 “네가 한 말이 맞았어. 꿈은 반드시 이뤄진다는 거”라며 답을 낸다.
 펠리시의 또 다른 매력은 바로 긍정의 에너지다. 그리고 그 에너지를 주변 사람들에게까지 퍼트린다. 그녀의 춤을 향한 열망은 어머니의 손에 이끌려 기계적으로 춤을 추는 천재댄서 까미유에게 열정이라는 단어를 깨닫게 해주고, 기발한 발명품을 만드는 재미만 있던 빅터에게는 에펠의 제자가 되어 진정한 발명가가 되고 싶다는 꿈을 꾸게 한다. 또한 현실에 절망하며 음지에서만 살던 오데뜨에게 새로운 꿈을 꾸게 한다. 에릭 섬머 감독은 “이 작품이 지닌 긍정의 에너지를 사랑한다. 주인공 펠리시는 주변 사람들을 망치면서 성공하지 않는다. 그녀는 자신만의 길을 스스로 선택하고 걸어간다. 바로 이 스토리가 이 영화의 출발점이다”라고 말한다.  

오데뜨

 오페라 하우스 발레 스쿨에서 청소부로 일하고 있는 미스터리 인물 오데뜨는 펠리시의 비밀스런 스승이다. 오데뜨는 기본에 충실한 생활 밀착형 훈련을 통해 펠리시의 성장을 돕는다. 일상 속에서 할 수 있는 트레이닝을 통해 진정한 발레리나로 거듭다는 펠리시를 도와주며 지켜본다.
<샘플>
출처 : 유튜브 '발레리나' I.O.I 김소혜 더빙 버전 메인 예고편 (애니포스트)